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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부천대학교 신산업특화사업단 'Co-Teaching PBL 경진대회 ’ 69명 참여 속 성료
부천대학교 신산업특화사업단 'Co-Teaching PBL 경진대회 ’ 69명 참여 속 성료 ┃ 현장 과제로 직무역량 강화, 기업 연계 Co-Teaching PBL 경진대회 성과 빛나 신산업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부천대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가 공동 운영 중인 교류교과목(CAD실습, 공압제어실습)을 대상으로 한 Co-Teaching PBL 경진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기업체와 연계한 실무 중심 과제 수행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공동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각각 6월 25일(CAD실습), 6월26일(공압제어실습) 양일간 한국 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경진대회에는 양 대학 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지도교수, 기업체 전문가 심사위원 등 총 69명이 참가하여 산학협력 기반 Co-Teaching PBL 교육과정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는 ▲제작진행과정(20점) ▲발표(20점) ▲창의력(30점) ▲완성도(30점)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엄정하게 진행되었으며, 과목별로 대상(상금 30만원), 최우수상(20만원), 우수상(10점), 장려상(5만원)이 시상되었으며, 총 상금은 610만원(CAD실습 305만원, 공압제어실습 305만원)이 지급되었다. CAD실습(과제명: 3D 프린팅 크리에이티브) 대상을 수상한 부천대학교 김현민 학생은 “기획부터 설계, 출력까지 기업체와 함께 컨설팅을 진행하며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큰 성취감을 느꼈고, 산업현장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양 대학 간 실질적인 교육 협력 모델 구축과 산학연계를 통한 직무역량 중심 교육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기업체와의 참여를 통한 교육의 현장성도 크게 부각되었다. 부천대학교 신산업특화사업단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의 추진을 통해, 양 대학의 공동 교육과정 확대 및 산학협력을 통한 실전형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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