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2차
부천대학교 교원 초빙 공고
2024학년도 1학기 2차 부천대학교 교원 초빙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3년 11월 03일
부 천 대 학 교 총 장
Ⅰ. 채용분야 및 인원
학 과 |
직종 |
분야 |
인원 |
지원자격 |
우대사항 |
치기공과 |
교육중점교원 |
치과기공학
(3D프린팅) |
1 |
• 채용분야 관련 박사 학위 소지자
• 치과기공사 면허 소지자
• 채용분야 관련 산업체 경력 2년 이상인 자
• 채용분야 관련 교육경력 2년 이상인 자
※ 임용 후 해부생리학, 의료영상 3D 모델링, 3D프린팅 등 관련 교과목 담당 |
•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또는 3D 프린터 개발
산업기사 자격증 소지자
• CAD 관련 교육 이수증
(수료증) 소지자
- Mimics, 3-matic / AVIEW / MEDIP Pro / Rhino / SolidWorks / CATIA |
치기공과 |
교육중점교원 |
치과기공학
(디지털
치기공) |
1 |
• 채용분야 관련 박사 학위 소지자
• 치과기공사 면허 소지자
• 채용분야 관련 산업체 경력 2년 이상인 자
• 채용분야 관련 교육경력 2년 이상인 자
※ 임용 후 디지털총의치기공학, 디지털국소의치기공학 등 관련 교과목 담당 |
|
반려
동물과 |
교육중점교원 |
동물관련학 |
1 |
• 동물관련 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
※ 임용 후 동물행동 심리학, 공중보건학 등 교과목 담당 |
• 채용 분야 관련 임상
경력이 3년 이상인 자 |
※ 학력 : 임용예정일 이전까지 학위증서 제출이 가능한 경우 인정(2024년 2월 학위 취득예정자)
Ⅱ. 지원자격(공통)
1. 학교법인 한길학원의 설립이념과 정신을 구현할 수 있는 자
2. 사립학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고,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고등교육법 및 본교 교원인사 관련규정에서 정한 교원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자
3. 상기 지원자격의 경력 및 자격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경력증명서 또는 자격증 사본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경력이 미달하거나 자격증이 없는 경우 불합격 처리함
4.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에 따라 특정대학의 학사학위 소지자 채용이 제한될 수 있음
■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별표]
교원의 자격기준
(제2조, 제2조의2, 제3조, 제4조, 제4조의2 및 제11조 관련)
학력
연구ㆍ교육 |
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
전문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
경력연수
직명 |
연구실적
연수 |
교육경력
연수 |
계 |
연구실적
연수 |
교육경력
연수 |
계 |
교수 |
4년 |
6년 |
10년 |
5년 |
8년 |
13년 |
부교수 |
3년 |
4년 |
7년 |
4년 |
6년 |
10년 |
조교수 |
2년 |
2년 |
4년 |
3년 |
4년 |
7년 |
비고: 연구실적연수와 교육경력연수 중 어느 하나가 기준에 미달하더라도 연구실적연수와 교육
경력연수의 합계가 해당 기준을 충족하면 자격기준을 갖춘 것으로 본다. |
Ⅲ. 임용조건
1. 2024년 3월 1일자 임용 예정
- 임용일자는 대학 사정 등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2. 임용 예정자의 개인적 사유나 결격사유로 인하여 임용 불가시 차순위자 합격 가능
3. 교육중점교원은 비정년트랙교원으로 본교 교원인사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하며, 계약종료 후 심사를 거쳐 재임용 여부를 결정함
4. 본 공고 내용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정관 및 규정을 준용함
Ⅳ. 지원방법 및 접수기간
1. 지원방법 : 부천대학교 교원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지원서 작성 및 제출서류 업로드
- 지원서 작성 홈페이지로 이동
(링크주소 : https://tis.bc.ac.kr/appLoginTeach.html)
-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교수채용 지원서 작성
- 제출서류 업로드(우편 제출 불필요)
-‘인터넷 접수 완료’클릭하여 최종 제출(접수기간 내 인터넷 접수 완료된 건만 인정)
2. 접수기한 : 2023. 11. 17.(금) 16:00까지
Ⅴ. 인터넷 지원서 작성 방법
NO |
입력 항목 |
안내 사항 |
1 |
기본사항 |
① 성명, 연락처 등 입력
② 기재된 연락처와 메일로 결과 등을 안내하므로 정확하게 입력 |
2 |
학력사항 |
① (전문)학사, 석사, 박사, 순으로 입력
② 학교명은 돋보기 클릭하여 학교명 검색 후 선택
(목록에 대학명 없는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
③ 최종학력(졸업) 반드시 입력 |
3 |
자격사항 |
채용분야와 관련된 자격사항만 입력
- 운전면허, 유효기간 만료된 자격 및 면허 제외 |
4 |
산업체경력사항 |
① 근무기간은 중복 입력 할 수 없음
②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4조에 따른 연구기관 등의 지정에 관한 고시 제4조(교육부장관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산업체)에서 명시하고 있는 근무경력에 한하여 입력
- 해당 경력은 별첨 확인
- 위원, 컨설팅(자문) 경력, 학회 임원, 위촉직 경력 등은 입력 불가 |
5 |
교육경력사항 |
① 학력인정을 받는 전문대학 이상의 교육기관 경력만 입력
(직업훈련원, 사회/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도, 사설학원 제외)
② 동일기간에 여러 대학에 출강한 경우 주당 강의시수 합산하여 6시수 이상 경력만 입력 |
6 |
연구 및 기타
경력사항 |
위 4, 5번의 경력사항 외 경력이 있을 경우 입력 |
7 |
연구실적목록 |
① 접수마감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실적(2020. 11. 18.이후) 중 증빙자료가 있는 실적만 입력 가능
② 최종학위논문, 대표연구논문 순으로 입력하고 그 외 연구실적은 우선순위에 따라 입력
③ 연구실적 인정범위
· 국제전문학술지[SCI,SSCI,A&HCI,SCIE등]
·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 ISBN 인증 전공서적(번역서, 편저 제외)
· 학위 논문
* 게재예정 연구실적물, 대학논문집, 학술대회・학술회의 발표논문집 등 불인정
④ 연구실적물에 대한 평가 배점: 300% 만점(학위논문 제외. 채용공고 학위 초과하는 학위논문은 인정) |
연구실적환산율 |
① 1인 연구: 100%, ② 2인 공동연구: 70%, ③ 3인 공동연구: 50%, ④ 4인 이상 공동연구: 30%
⑤ 박사학위 논문 : 100% |
8 |
자기소개서 |
자기소개, 지원동기, 대표적인 경력사항 등 채용분야 관련 사항을 중점적으로 자유롭게 서술 |
9 |
제출서류 |
제출서류를 PDF로 각각 업로드 |
Ⅵ. 제출서류
◦ 제출서류는 모두 PDF파일로 시스템에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 세부사항 중‘제출서류’탭에 업로드(타 형식의 파일 첨부 안됨)
- PDF 파일 스캔 시 해당 내용 인식이 어려울 경우 해상도 조정, 방향은 정방향으로 업로드
- 파일명은 [제출서류명_성명.pdf]형태로 작성하여 업로드(예시: 1. 학력 및 성정증명서_홍길동.pdf)
◦ 제출서류는 반드시 아래 목록 순서대로 번호를 부여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아래 제출서류에 대한 상세설명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신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합격자는 제출서류와 동일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 목록
제출서류명 |
상세설명 및 유의사항 |
1. 학력 및 성적증명서 |
① (전문)학사, 석사, 박사 순으로 편집하여 1개 파일로 스캔
* 학사 졸업증명서→학사 성적증명서→석사 졸업증명서→석사 성적증명서→박사졸업증명서→박사 성적증명서→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해당자만)
② 성적증명서는 평균평점(GPA)이 명기되어 있어야 함
③ 외국 박사학위 소지자는 한국연구재단의 학위신고필증 사본 첨부
④외국어로 되어 있는 학위 및 성적증명서는 공증된 번역물 필히 추가 제출
⑤ 2024년 2월 졸업예정인 경우 졸업예정(학위취득예정) 증명서 제출 |
2. 교육(강의) 경력 증명서 |
① 교육경력사항에 입력한 모든 경력에 대한 증명서 제출
② 강사, 겸임/초빙교원 등의 경우 근무기간 및 학기별 주당 수업시수가 표시된 증명서로 제출
(시수 확인 불가할 경우 경력 불인정) |
3. 산업체 등 경력(재직)증명서 |
① 지원서에 기재된 모든 경력(재직)에 대해 제출
② 근무기간, 기관 및 부서명, 담당업무 필수 기재
③ 지원서에 작성한 순서대로 정리하여 스캔
* 전직 근무 기관이 폐업되거나 경력증명서 발급이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서만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대체 가능
* 해외의 산업체 또는 실무 경력은 최근 6개월 이내 해당 기관이 발행한 증명서로 해당 기관의 연락처가 기재된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본인이 날인한 번역문(국문)을 반드시 첨부하여 제출(사본 또는 발급일이 최근 6개월이 지난 경우는 불인정) |
4. 산업체 경력 확인서류 |
① 산업체 근무 경력(재직)은 아래 서류(택1)를 제출하는 경우에만 인정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건강보험관리공단, www.nhic.or.kr)
- 국민연금 가입증명(국민연금관리공단, www.nps.or.kr)
- 고용보험자격 이력내역서(고용보험 인터넷서비스, www.ei.go.kr)
- 산재보험 가입확인서(산업체 주소지 관할 근로복지공단에서 발급)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과 사업자등록증명원
(개인사업자의 경우 해당, 폐업 시 폐업사실증명서 추가 제출)
② 경력(재직) 증명서와 위 증명서류로 중복 확인된 경력만 인정함 |
5. 논문(연구실적물)개요 |
지원서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제출서류 탭에 업로드
(인터넷접수완료 버튼 옆 우측 끝에 “양식 다운로드” 클릭) |
6. 최종학위논문 |
최종학위논문 전문을 파일로 제출
- 학위논문을 졸업공연 또는 졸업작품으로 대체하는 경우에는 해당 실적물로 대체하여 제출(대체 자료를 제출하는 경우 자유양식으로 작성하되 내용을 증빙할 수 있도록 상세자료를 작성) |
7. 대표 연구논문 |
① 접수마감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연구실적물(2020. 11. 18.이후) 중 대표논문 제출
②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및 국제전문학술지 게재 연구실적물은 논문명, 저자, 등재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사이트 확인 페이지 또는 해당 학술지 등재목록을 함께 제출
③ 외국어로 된 모든 연구실적물은 국문초록 제출함 |
8. 일반 연구실적물 |
① 접수마감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연구실적물(2020. 11. 18.이후) 중 [7.대표 연구실적물]을 제외한 논문실적을 논문(연구실적물)개요에 작성된 순서에 따라 업로드
- 논문 1편당 PDF파일 1개로 제출하며 모든 논문을 1개의 파일로 병합 금지
②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및 국제전문학술지 게재 연구실적물은 논문명, 저자, 등재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사이트 확인 페이지 또는 해당 학술지 등재목록을 함께 제출
③ 저서 전체 파일이 없을 경우 저서 정보 및 목차, 주요 부분 스캔하여 제출
④ 외국어로 된 모든 연구실적물은 국문초록 제출함 |
9. 자격증, 특허출헌 및 등록증
(해당자에 한함) |
① 유효기간 만료된 자격, 면허 제외
② 교육 이수증(수료증) 제출
③ 전문위원 위촉장 등 자격 및 면허가 아닌 증명서 제출 금지
④ 채용분야와 관련된 것에 한함 |
10. 외국인등록증(해당자) |
외국인등록증 앞, 뒤 스캔본 첨부(체류자격 확인) |
11. 기타 |
위 내용에 해당되지 않지만, 본인이 추가로 제출하는 서류 |
※ 치과기공학(디지털치기공) 분야 면접대상자에게‘디지털치기공-가철성’분야 포트폴리오를
추가 요청할 수 있음(별도 안내 예정)
※ 증빙서류는 최근 6개월 이내 발급 서류 제출 원칙(회사 폐업 등으로 재발급 불가능한 증빙서류는 제외)
※ 증빙서류 미제출 또는 확인 불가한 경우 서류심사에서 제외
※ 외국어로 된 모든 서류는 본인이 자필서명한 번역문을 제출하여야 함
※ 외국인의 경우, 출입국관리법에 따른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 임용하지 않음
Ⅶ. 심사기준 및 일정
- 학교법인 한길학원 정관, 교원인사규정 및 평가기준에 준함
구 분 |
내 용 |
일 정 |
1차 심사
(서류 심사) |
자격심사, 기초심사 및 전공심사
(경력, 전공일치도, 학업성적, 연구실적물 등) |
11월 20일(월) ~ 11월 21일(화) 중 예정 |
2차 심사
(면접) |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선발 |
11월 24일(금) ~ 12월 15일(금) 중 예정
(심사방법 및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3차 심사
(논술, 공개강의 등) |
2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선발
(공개강의 등 또는 추가면접) |
최종 발표 |
최종 합격자 발표 |
1월 중 예정 |
※심사 횟수와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2차 심사 이후는 심사결과가 80점 미만(총 100점)인 경우 불합격 처리함
※ 각 단계별 합격자 발표 및 상세일정은 개별 통보 예정(합격자에 한하여 SMS 또는 유선으로 통지)
Ⅷ. 유의사항
1.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임용하지 않음.
2. 임용 이후에도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 제출서류 및 기재내용 등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 교원자격기준에 미달되는 경우
-결격사유 조회,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채용신체검사 등에서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3. 모든 경력기간은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산정함.
4. 최종 합격자의 증빙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외국 학위증명서 제외), 사본 제출 서류의 경우 추후 요청 시 원본을 지참하여 교원채용 담당자의 원본 대조필을 받아야 함(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허위로 판명 시 임용을 취소함)
5. 서류 미비 및 지원서 입력 착오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이며,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6. 심사결과는 합격자에 한하여 SMS 또는 유선으로 개별 통지하며, 지원서작성 홈페이지에서 합격 여부에 대한 확인이 가능함.
7. 면접일은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함(단, 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2차 이상의 면접 심사가 있을 수 있음)
8.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가 모집단위별 채용인원의 3분의 2를 초과할 경우, 서류심사에서 탈락할 수 있음.
9. 문의처 : 교육혁신처 교원인사 담당자(☎032-610-0542, eacho77@bc.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