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대학 UI

창의성이 피어나는 부천대학교 Blooming Creativity
- 사람이 중심이 되는 대학, 사람과 사람이 모여 중심을 이루고 그 에너지가 창조의 아름다운 꽃을 피웁니다.
- 10개의 사람‘人’을 조합하여 형상화한 창의의 꽃은 부천대학교가 추구하는 신념이자 철학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전문성을 상징하는 Warm Gray, 젊고 활기찬 에너지를 상징하는 Orange를 메인컬러에 적용시켰습니다.





젊고 창의적인 부천대학교 UI 심볼마크

부천대학교의 심볼마크는 University Identity System의 핵심요소로서 부천대학교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인 상징이다.
시각적 이미지의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심볼마크는 구성원에게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내외적으로 부천대학교의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므로 사용에 있어서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

Logotype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 함께 부천대학교 UI System의 핵심을 이루는 요소로서 부천대학교 심볼마크와 조화를 이루는 형태로 디자인된 것이다.시각적인 이미지의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로고타입은 구성원에게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내외적으로 부천대학교의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므로 사용에 있어서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 로고타입은 각각의 글자꼴의 형태에 따라 비례를 세밀하게 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 자간 등을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된다.

Signature

시그니처는 부천대학교의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의 조합을 말하는 것으로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공간, 레이아웃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기능과 용도에 맞도록 좌우조합, 상하조합 등의 시그니처를 개발하였다. 사용시 비례나 크기, 간격을 본 항에 제시된 기준을 정확히 준수하여야 하며 임의로 변형하여 사용할 수 없다. 시그니처 적용시 반드시 공간규정에 따른 충분한 Clear Space를 확보해야 한다.
좌우조합
상하조합

Color System

색상체계는 부천대학교의 UI와 함께 부천대학교의 Identity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또한 각종 시각 매체에 적용되어 부천대학교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기능을 하는 중요한 수단이므로 지정된 색상을 통일성있고 지속적으로 정확하게 사용해야 한다. 심볼 기본형의 경우 Gradient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4원색으로 인쇄하는 것을 원칙으로하며 로고타입은 별색 인쇄를 권장한다. 4원색 규정에 따르는 경우에도 명도, 채도 등 차이가 심할 수 있으므로 색상 견본과 비교하여 최상의 표준색상을 얻도록 한다.
활용형 심볼의 경우 제한적으로 사용되며 발색으로 인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BC Orange 색상의 경우Pantone Color에서 조정된 부천대학교의 고유한 색상을 개발하였으므로 첨부된 Color Sample을 사용하여 부천대학교의 Identity가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해야한다. RGB모드에서의 사용은 적용매체마다 색상차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제시된 색상을 기준으로 조정하여 사용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