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일 더 찬란하게 빛나는
부천대인입니다.
중요차별화와 우수한 경험을 발판으로 중앙아시아를 잇는 부천대학교 제펫스튜디오
차별화와 우수한 경험을 발판으로 중앙아시아를 잇는 부천대학교 제펫스튜디오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가 타슈켄트의 BUT에 진출하여 제2의 제작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그 시작의 1단계로 영상(모션그래픽) 콘텐츠를 제작 공정별로 역할 분담하여 제작하게 된다. 국내에서 지역과 지역을 잇는 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중앙아시아와 한국을 잇는 실크로드 대장정이 시작된다. 학교기업이 최초로 해외에 진출하는 사례로 기획⸱목표에 따른 큰 기대효과는 물론 본교의 영상&게임콘텐츠과 [게임(VR⸱AR) & 3D 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인재 양성 ‘B’ 반] 학생과의 문화 & 전공 교류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또한 제펫스튜디오는 전국 고교생 대상의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본과의 [게임(VR⸱AR) & 3D 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인재 양성 ‘B’ 반] 학생 대상의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과 <창업 교육&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그램> 운영, <단기 계약직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지브러시(Z-Brush) 제작과정(2022월 07월/5일)>, <모션 그래픽(영상 편집) 제작과정(2022년 08월 / 5일) 운영으로 총 120명 중 65명 수료 /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여와 상금 지급(총 22명)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는 전국 일반/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의 2022학년도 하계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부천대학교 e-Class 시스템 활용(4일)과 오프라인 멘토링 실습교육(1일)으로 편성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하계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서울권과 수도권 및 남부 지역권 학생들이 골고루 참여했으며, 관련 콘텐츠 제작 분야 현업 실무진이 기초와 중급반으로 구분하여 진행한 결과 더욱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되었다.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제작 기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 전공 진로 수립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방학 기간에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 교육에 참여하여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영상&게임콘텐츠과 [게임(VR⸱AR) & 3D 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인재 양성 B 반(연계 학과)] 및 컴퓨터소프트웨어과(참여 학과) 재학생 대상 / 총 42명 수료 / 학생 개별 학생지원비 1,071,720원 수령 / 각 4주간(4학점) 운영 ►2023학년도 표준 현장실습 학생지원비 1,435,830원 지급 계획 2022년 6월~7월 중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4주)으로 <VR 및 게임콘텐츠 부문의 3D 모델링&맵핑 제작과정>과 <유니티(Unity)를 활용한 게임콘텐츠 제작과정>을 진행하였다. 협력기업 실무진(대표/과장)이 교육과 실습 지도를 진행했으며, 특히 김성인 교사(서울디지텍고등학교)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기초과정> 특강에서도 반응이 좋았다. <VR 및 게임콘텐츠 부문의 3D모델링&맵핑 제작과정>에는 영상&게임콘텐츠과 22명, <유니티(Unity)를 활용한 게임콘텐츠 제작과정>에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과 20명이 수료했다. 참여 학생들은“전공 지식을 활용한 프로젝트 제작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어서 좋았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 “학교라는 친숙한 교육 환경과 실무 전문가의 1:1 멘토링 시스템이 도움이 되었다” 등으로 응답했으며, 취업으로 연계된 긍정적인 성과로 나타났다. ◼창업 교육 & 실습 프로그램 운영영상&게임콘텐츠과 [게임(VR•AR) & 3D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인재 양성 B반(연계 학과)] 및 지원자 대상 / 총 15명 수료(15점 결과물 도출 ;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제안) / 2주간(40시간) 운영 / 학생 개별 학생지원비(366,400원 수령) 영상&게임콘텐츠과 [게임(VR⸱AR) & 3D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전공 B 반(연계 학과)]의 드림위즈(창업동아리) 및 지원자 대상의 창업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으로 이모티콘 제작&런칭 기반 <2D 디지털 캐릭터 및 애니메이팅 제작과정>을 진행하였다. 함수인(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강사가 교육과 실습 지도를 진행했으며, <개강한 대학생 햄복이(김채연)> 등 멈춰있는 이모티콘(32종) 3개, <똥그리의 일상(김성은)> 등 움직이는 이모티콘(24종) 12개로 총 15개의 이모티콘 결과물이 도출되어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제안이 진행 중이다. 참여 학생들은, “유명 강사의 1:1 피드백 및 진행 방식이 만족스러웠고, 수강생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으로 수업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이모티콘 기획 및 제작 관련 특강 강좌가 많이 개설되었으면 좋겠고, 다음에도 참여 기회가 생긴다면 수강하고 싶다.” 등으로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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