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소사캠퍼스 건물 전체가 올해 8월 한국 환경건축연구원의 시설안전, 실내환경안전, 외부환경안전 등 3가지 분야로 나눠 건물별로 실시한 교육 시설 안전인증 심사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부천대학교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천대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 선택권을 부여하고 관심 있는 타 전공 분야를 경험하고 이수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융합교육과정을 새롭게 개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급변하는 산업수요에 대한 집중 교육과정으로, 진로 분야 확대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 김양수 교수와 건축과 조현미 교수는 '2023 경기건축문화제'에서 부천아트센터·부천아트벙커·부천시립별빛마루도서관 3곳의 우수한 건축물을 홍보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제작 과정에서 김양수 교수는 AI 툴을 활용해 AI 가상 인간을 생성, 영상에서 MC로 활용했는데요. AI를 교육 프로그램과 학사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활용하는 부천대학교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4년 3년제 과정으로 치위생학과(입학정원 25명)와 응급구조학과(입학정원 30명)를 신설합니다. 앞서 간호학과, 보건의료행정학과, 치기공과, 반려동물과를 성공적으로 신설·운영하고 있는 부천대학교는 이번 2개 학과 신설을 통해 지역 보건의료인력 양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됐습니다.
사회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부천대학교. 정규 교과과정에서 각 분야 직종에 근무하는 실무자 강의 참여, 산학연계 교수법 운영 확대, 표준 현장 실습, 대학과 협력을 맺고 있는 기업 현장 교육 강화, 산업체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 등 산학연계형 교육과정을 강화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있습니다.